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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: 10-08-16 03:04
한국인이 꼭 먹어야 할 10가지 음식
 글쓴이 : 유성수
조회 : 2,577  
병으로부터 이기고 건강해지는 식이요법
 10가지 음식(밥상): KBS'비타민'에서 선정
1.마늘:강력한 살균작용
         생마늘이나 익힌 마늘을 하루 한쪽 정도를 꾸준히 먹을 경우 위암과 결장암 
         등을 50%까지 예방,또한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동맥경화와 심혈관질
         환을 예방할 수 있다.
2.콩:양질의 단백질 공급원
          콩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뛰어나 동맥경화.순환기질환 예방,유방
          암과 전립선암의 억제,폐경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 효과,특히 식이섬유가
          풍부해 당뇨에 좋은 식품이다.
3.고등어:바다의 보리
         고등어는 단백질과 지질이 많아 불포화 지방산이 혈액 청정으로,동맥경화,
          뇌졸증,심근경색증과 같은 순환기 질환을 예방,뇌신경의 활성화와 치매,천식
          시력회복 등에도 효과가 있다.
4.호두:콜레스테롤을 낮춘다
        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하여 동맥경화,심근경색증등을 예방하는
          효과, 또한 무기질과 비타민B1,E가 풍부해 피부미용,노화방지,강장효과도
           기대할 수 있다.
5.부추: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.
         부추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A로 변하는 카로틴이 풍부하다.이는 항산화 작용
          을 하는 대표적인 비타민으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방지,철분, 인,칼슘,
          비타민B군 등도 많이 포함되어 있다.
6.보리:체력보강에 좋은 곡식
          보리에는 섬유질과 단백질 함량이 높고,필수아미노산이 많아 노화방지,체력
          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.동맥경화, 심혈관질환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을
          낮추는 데도 효과가 있다.
7.버섯:비만을 예방하는 버섯
          버섯에는 필수아미노산과 다양한 비타민들이 함유,특히 식이섬유가 풍부,비
          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남. 변비와 위장장애를 예방,콜레스테롤을 저하,
          혈압을 조절하는데도 도움.
8.김 :시력보호에 좋은 김.
        김에는 비타민과 단백질이 다량 함유, 특히 시력보호에 탁월한 비타민A가 풍
        부하다. 야맹증 예방,마른 김보다 구운 김이 맛이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
        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.
9.달걀:성장기에 꼭 필요한 달걀
         달걀 흰자에는 알부민이 노른자에는 레시틴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두뇌개발,
         기억력증진 등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아주 좋은 식품이다. 단,노른자에는 콜레
         스테롤이 많아 유의해야 한다.
10.풋고추:과일보다 많은 비타민C가 함유
          풋고추에는 귤의 5배,사과의 12배에 해당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으며,포
          함된 다량의 섬유소는 변비.대장암 예방에도 효과,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
          체지방 분해효과가 있다.

 
   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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